해외 구매대행 반품상품 재판매

2024. 3. 9. 08:32해외구매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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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구매대행을 진행할 때 가장 비용과 심리적으로 가장 큰 타격은 바로 반품이다.

반품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앞서 설명하였다.

아래 글을 참고한다면 반품률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으니 참고 바란다.

 

2024.03.09 - [해외구매대행] - 해외 구매대행 고객 반품요청 시 처리방법 및 반품률 줄이기 방법

 

해외 구매대행 고객 반품요청시 처리방법 및 반품률 줄이기 방법

우리가 해외 구매대행을 진행하면서 가장 큰 리스크라고 한다면 그것은 바로 고객에게 출고된 상품이 문제없음에도 반품을 진행하는 경우이다. 이때는 다시 상품을 해당 국가로 반품하기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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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구매대행 반품상품 재판매

 

해외 구매대행을 진행하는 사업자라면 이 사항에 대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한다.

해외 구매대행은 개인 소비자의 개인 사용 목적으로 구매를 대행해 주는 사업이다.

이때 고객이 반품한 상품을 다시 판매할 수 있는가?


해외직구 상품을 재판매 하는 것은 불법이다.

다시 말해서 고객에게 반품 받은 물건은 절대 재판매할 수 없다.

해외 직구 상품은 개인 사용 목적으로 관부가세를 면제받았기 때문에 재판매하는 것은 불법이다.

 

 

필자 또한 해외 구매대행 사업을 7년째 운영하면서 가장 처리하기 까다로운 것이 고객 반품이다. 

하지만 이때 중요한 것은 원칙을 정하는 것이다. 고객에게서 반품 들어온 상품에 대해서 현지 판매처에 반품하고 반드시 환불을 받는 것이다.

 

 

 

물론 가격이 싼 상품에 대해서는 자체 처리 할 수 있겠지만 비용이 비쌀수록 반드시 환불하기를 추천한다. 환불을 진행하다 보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렇게 연습이 되어 결국 최소의 손해로 고객 반품을 처리하는 하나의 프로세스가 완성될 것이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 필연적으로 고객의 반품은 막을 수 없다. 그렇다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

해외 구매대행 비즈니스를 지속하다보면 결국 현지 판매처에 환불을 받은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한 번이 어렵지 몇 번 진행하고 처리하다 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처리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품에 대해서는 감정적으로 소모하지 말고 반품 그 자체도 하나의 업무로 또는 이익과 관련된 손익 구조로 이해해야 한다. 

사업을 진행하면서 리스크는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구매대행 사업의 성장 원동력은 고객 반품 처리 사항에 대해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일 반품비용이 너무 비싸다면 현지 판매자에게 상황을 설명하면 상품을 반품하지 않아도 운 좋게 환불 또는 부분 환불이라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반드시 현지 판매처 환불에 대해서는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물고 늘어지면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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