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구매대행 사기 셀러 분쟁 해결 방법, 페이팔 분쟁해결 센터

2023. 8. 26. 16:21해외구매대행

반응형

해외 구매대행을 진행하다 보면 해외 셀러에게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있다.

해외에서 구매한 상품을 발송하지 않는 경우, 다른 상품을 배송하는 경우, 불량을 보내는 경우, 반품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 등 다양한 일들을 겪게 될 것이다. 아마존 이베이 등 대형 쇼핑몰에서 대부분의 경우는 자체적으로 해결되지만 가끔 소규모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돈 결제는 받고 상품을 배송하지 않는 사고에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1. 해외 결제시 반드시 페이팔을 이용한다.

www.paypal.com

 

2. 분쟁이 발생할 경우 PC에서 페이팔 홈페이지에서 활동내역 -  분쟁해결센터 - 진행 중인 분쟁에 접속한다.

 

 

3. 진행중인 분쟁에서 문제 신고를 클릭한다.

 

 

4. 해당되는 결제내역을 클릭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누른다.

 

5. PayPal에 문제 신고하기를 클릭한다.

 

6. 해당되는 문제를 찾아서 클릭한다.

 

7. 신고할 상품을 선택하고 계속을 클릭 한다.

 

8. 이 문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조건에 맞는 상태를 클릭한다.

 

 

9. 기타 세부정보 제공을 결정하고 계속을 클릭한다.

 

9. 판매자 연락 여부를 확정하고 계속을 클릭한다.

 

10. 분쟁을 뒷받침하는 서류를 추가하고 기타 세부정보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분쟁신청이 완료된다.

 

11. 분쟁은 페이팔에서 해당 판매셀러와 연락하고 해결하기 위해 상호 간 메일연락을 진행하게 된다.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우리는 기다리면 된다. 특별한 구매자 문제가 없으면 보통 2주 이내에 분쟁이 해결되게 된다. 분쟁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가끔씩 발생하는 분쟁 해결은 이렇게 페이팔에 통해 해결하면 사기당할 일 없이 마음 편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