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중국 구매대행 크고 무겁고 비싸고(크무비) vs 작고 가볍고 싸고(작가싸)

2023. 8. 1. 19:17해외구매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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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특히 중국 구매대행 하시는 분들 중에는 크무비에 대해 잘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크무비(크고 비싸고 무겁고)는 일반 사람들이 접근성이 낮아 경쟁우위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전략입니다. 상품 1개당 단가가 높고 비싸지만 마진율은 상품의 소싱 능력에 따라 높은 편입니다. 다만 배송 반품 사용방법 as 등 리스크도 매우 크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단점도 있습니다.

 

역발상을 통한 상품의 소싱은 구매대행 사업의 지속성에 매우 큰 사업요소입니다.

 

크무비가 많은 중국 구매대행 셀러들에게서 사랑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상대적으로 상품 컨트롤 하기가 어려워 지속적인 판매에는 허들이 매우 높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경쟁이 시간이 지날수록 높아지기 때문에 가격 경쟁우위에 서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판매 연속성에서도 다소 멀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등록하는 상품이라면 그와 반대로 생각하는 역발상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발상을 통한 상품의 소싱은 구매대행 사업의 지속성에 매우 큰 사업요소입니다.

크무비의 역발상은 작고 가볍고 싸고(작가싸)의 상품에 대해서 연구해 보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필자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중 3년 넘는 스테디셀러 중 하나가 바로 바비인형(barbie)입니다. 바비인형은 작고 가볍고 싸고(작가싸)의 전형적인 상품이며 마진율 또한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역발상으로 상품을 소싱한다면 매우 많은 상품에 대한 확장이 가능하게 됩니다. 상품의 확장이란 목표는 결국 매출 확장에 결정적이 요소가 되며 지속 판매에 대한 가장 중요한 핵심이 됩니다. 이렇게 상품을 확장하다보면 배송비와 반품에 대한 리스크 그리고 투자비용의 효율로 인하여 사업의 질과 성장이 매우 높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성공한 셀러가 진행했던 방식은 이미 경쟁에서 그들을 이기기에 매우 어렵고 이러한 경쟁 속에서는 마진율을 높이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투자한 시간과 노력 대비 회수되는 이익은 지극히 제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결국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게 하는 원동력을 사라지게 만들기 때문에 가장 피해야 할 요소입니다. 늘 이야기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 방정식은 결국 노력대비 비효율에 발생하는 가장 큰 방해요소이기 때문에 멀리하셔야 합니다. 다만 실패한 사례를 통한 역발상 기회비용 투자가 최소한 중간에 멈추는 우를 범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역발상 소싱 역발상 해외 구매대행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이 이미 시도했던 방식의 사업모델을 교육받는 것은 완전히 비추입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면 좀더 세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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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람이 가는 방향을 쫓아가기 보다는 처음 가보는 어려운 길이지만 꾸준히 참고 간다면 그것이 바로 지름길임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노력이 다른 사람들과 반대이기에 불안하고 어렵지만 그 속에 반드시 길이 있음을 확신하고 꾸준히 묵묵히 그 길을 가시길 응원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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