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시간은 안녕하십니까? 당신의 일(노동)은 안녕하십니까?

2022. 10. 4. 05:59해외구매대행

반응형


우리의 일생에서 직 간접적으로 노동에 투자하는 시간이 얼마나 될 것인가? 지금 내가 하는 일들이 내가 좋아하는 많은 것들을 하지 못하도록 제약하고 있는지 곰곰이 고민해야 할 것이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딸아이와 점심으로 스파게티 집에서 점심 식사를 하던 때였다. 갑자기 딸이 "아빠는 매일 새벽 밤에 일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낮에 일하잖아요. 왜 다른 거예요?"라고 물었다.

 

필자는 새벽에 3시간(5시~8시), 밤에 3시간(20시~23시) 일한다. 가장 효율적이고 내 일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을 오롯이 나와 가족을 위해 사용하고자 선택한 시간들이다. 물론 딸 아이에게는 이렇게 이야기하지 않았다. 필자의 대답은 이러했다.

"시간과 사람이 하는 일 사이에서는 돈이 만들어지게 된다. 그런데 아빠는 가장 짧은 시간을 일해서 가장 많은 돈을 얻기위해 새벽과 밤에 일하는 것이지. 그리고 이렇게 낮에 남아있는 시간에 우리 가족과 많은 시간을 함께하지"라고 대답했다.

 

시간은 살 수 없다.

 

 

다른 사람들이 일하고 있는 시간을 내 여유 시간으로 만들 수 있다면 일(노동) 속에서 매우 더 많은 가치를 찾을 수 있다.

 

사실 새벽시간의 일은 아주 집중이 잘 되면서 효율도 좋다. 스마트 스토어 주문 수집과 처리 cs처리 등 판매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이때 처리한다. 상품의 재고만 잘 확보되어 있다면 3시간이 아닌 단 1시간에 업무가 끝나는 경우도 있다. 이때의 여유 시간에 이렇게 티스토리를 이어가고 있다. 이 또한 필자의 일상에서 매우 소중하고 가치 있는 시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예전의 새벽 업무시간은 하나의 일에 집중되었다면 이제 그 일이 효율적으로 진행되어 두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다. 이 또한 같은 시간이지만 효율성으로 인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이것이 앞으로 일생동안 우리가 해야 할 시간에 대한 가치투자라고 생각한다. 

 

과거 직장이라는 조직속에서의 시간은 타인의 시간을 내 노동으로 투자해 주었다면 이제 현재의 시간은 오로지 나를 위한 투자가 되기에 그 속에서 발생하는 자본가치 또한 오로지 나 혼자의 몫이다. 이것이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매우 중요한 "당신의 시간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질문이다.  

 

반응형

 

일(노동)의 가치는 축적되어야 한다.

 

한평생 장인으로서 삶을 살아가신 분들은 자신의 기술이 다른 사람에게 전달되지 못한다면 그 가치는 장인이 세상을 떠났을 때 사라진다. 이것이 대부분의 노동의 가치는 휘발성이 있다는 것으로 필자는 생각한다. 당장 나 자신이 움직이지 않으면 경제 활동으로서의 자본이 축적되지 않는다면 인간의 시간은 유한하기 때문에 이 또한 사라질 것이다. 

 

만일 내가 사라져도 지속적인 자본 축적이 가능한 일(노동)이라면, 시간이 지날 수록 그 가치가 더 높아지는 일이라면 그리고 절대 없어지지 않을 일이라면 시간 속 일의 가치는 축적된다.

 

해외 구매대행 스마트 스토어 운영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축적된다. 상품축적, 리뷰 축적, 주문 축적, 방문자수 축적, 단골 축적 등 엄청난 가치들이 축적된다. 결국 시간은 우리 편이라는 것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일하는 시간은 짧아지지만 스토어의 가치는 상승하는 최고의 가치 창출을 지금 만들어가는 것이다.

 

 

몇 번째 이야기하는 것이지만 우리는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한다. 노동의 가치가 휘발되지 않고 축적되는 일들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나는 지속적으로 이야기할 것이다. 누군가 이 글을 보고 스마트 스토어든 글쓰기든 오늘의 결과물이 내일도 남아있는 그런 지속성이 있는 일들을 지금 당장 시작하라고!

 

해외 구매대행 10년동안 축적될 아이템을 찾는 방법은 위에서 이야기 한 글과 더불어 도움이 될 것이다. 

2022.10.03 - [분류 전체보기] - 해외 구매대행 10년 가는 아이템 찾기 - 경쟁에서 최고 우위에 서기

 

해외 구매대행 10년 가는 아이템 찾기 - 경쟁에서 최고 우위에 서기

구매대행 소비자가 진짜 원하는 상품을 다른 어디에서도 찾지 못한다면 결국 그 소비자는 나의 스토어로 방문할 수밖에 없다. 비록 내가 등록해 놓은 가격이 다소 바싸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수

storybox101.tistory.com

 

반응형